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충남지부(지부장 이순세)는 오늘 3일(화) 호서대학교 천안캠퍼스 국제회의실에서 호서대학교 사회복지학부(학부장 안준희)와 대학생 자원봉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천안 = 뉴스포르테】 채재학 정왕진 기자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충남지부(지부장 이순세)는 오늘 3일(화) 호서대학교 천안캠퍼스 국제회의실에서 호서대학교 사회복지학부(학부장 안준희)와 대학생 자원봉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학생 보호위원들의 자원봉사 참여를 확대하고, 법무보호대상자의 자립을 돕기 위한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양 기관이 대학생들의 봉사활동을 법무보호사업과 연계함으로써, 대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충남지부(지부장 이순세)는 오늘 3일(화) 호서대학교 천안캠퍼스 국제회의실에서 호서대학교 사회복지학부(학부장 안준희)와 대학생 자원봉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충남지부 이순세 지부장 및 직원, 호서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안준희 학부장, 대학생 보호위원 임원진 등 총 12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 각 기관 소개와 협약서 서명 후 향후 협력 방안을 논의하며, 지역사회의 법무보호사업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들이 논의되었다.
안준희 학부장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충남지부와의 협력을 통해 보호대상자들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보호대상자들이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순세 충남지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이 이론을 넘어 실무 현장에서 봉사하며 성장할 기회를 얻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학생과 보호대상자가 함께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충남지부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보호대상자의 생활 안정과 자립을 돕는 다양한 법무보호사업을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사회 및 교육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지속해 법무보호사업의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